묵상/성경학교

에스더 커브 간증

설교말씀 요약

커피 브레이크 에스더의 발견, 성경공부를 마치며...


커브,,성경공부 모임이라는데 뭐지? 처음 접했을 땐 커피와 성경공부라는게 매치가 않되어서 궁금했는데 들리는 소문이 굉장히 재미있고 이야기 나누면서 하는 시간이라 지루하지 않고 참 좋다는 얘길 듣게 되었다.

주일에 성가대와 겹친 시간이어서 못내 아쉬웠는데 평일 금요반도 있다길래  그래,,, 이번엔 기회가 있네 하고 신청하였다. 주님은 아쉬워하는 내 마음을 아셨는지 겹친 시간을 조율할 수 있는 지혜도 주셨다.


첫날 첫 시간 리더인 문은주 사모님이 커브의 규칙등을 말씀해주셨고, 성경이 무엇을 말하려는지 뜻이 무엇인지를 각자 말씀 그 속에서 풍성하게 나누며 발견해  나가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다. 질문에 대한 답은 맞고 틀림은 없고 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며 다름을 인정하며 풀어나가면 밭에 감추인 보화를 발견하듯이 결국엔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섭리와 진리를 발견하고 깨닫게 되었다.


리더의 적절한 질문은 에스더서 속에서의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구원의 손길을 알아갈 수 있게 해 주었다. 에스더 말씀 속의 성경인물들을 보며 자신의 교만함을 높이며 악을 자랑하는 유대인의 대적 하만의 모습을 보며 내 안에도 교만이 있는지 돌아볼 수 있었다. 

에스더와 모르드개는 죽음 앞에서도 기도할 수 있는 결단과 겸손한 모습들이 구원의 역사를 이루실 하나님만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믿음을 보며 고난 중에서 오래 참음으로 대적 하만에게서 벗어나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애통이 변하여 축제일이 되는 것을 보며 하나님의 일하심과 역사하심에 많은 은혜를 받았다. 

왕의 부름을 받지 않고 나가면 죽을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모든 유다사람들과 함께 3일 밤낮으로 금식하며 기도한 후에 죽게 되면 죽으리라는 믿음으로 에스더는 왕 앞으로 나갈 때 왕이 내민 금규를 만짐으로 죽지 않고 소원을 말할 수 있었다. 현실의 상황을 역전 시키시고 사람의 마음도 움직일수 있는 기도의 능력을 믿으며 참고 인내하면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의 때에 이뤄주실 줄 믿고 간절히 기도한다. 


늘 부족하여 간절한 마음이지만 말씀을 알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기쁘고 즐거움인지 성경공부의 자리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에스더의 발견,,, 책 제목처럼 말씀 속에서 늘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여 순종하는 삶으로 이어가길 소망한다. 기쁘게 인도하신 사모님의 수고에 감사하며 겨울학기에 열릴 커피브레이크 성경공부에 주실 은혜를 기대해본다.   허경남권사